아가씨 420만, 미씽 115만을 보는 다른 시선 지난해 한국영화의 트렌드 중 하나는 ‘여성영화’였다. 출판시장에서 주디스 버틀러나 낸시 프레이저의 책이 이례적인 판매를 기록했던 것처럼, 여성 감독이 여성 배우를 캐스팅한, 여성에 대한 영화들이 관객과 평단의 주목을 받았다. 그 중심에 있었던 것이 (이하 )과 다. 물론 그 열기를 과대평가해서는 안 된다는 우려에도 일리가 있다. 아직 주류영화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는 아니기 때문이다. 흥행성적이 증명한다. 2016년 100만 관객을 넘긴 영화들 중 는 겨우 10위권에 이름을 올렸고, 은 아래에서 세 번째였다. 또 다른 여성영화였던 는 아예 순위에도 오르지 못했다(누적 관객 수 약 25만 명). 그렇다면 이 수치는 여성영화 열풍이 실체 없는 요란한 소동에..
주변에 스타벅스 좋아하는 친구 하나쯤 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마찬가지로 스타벅스 매장도, 스타벅스 음료도, 스타벅스 제품(MD, 푸드)도 주변에서 정말 찾기 쉽다. 덕분에 작년 12월, 스타벅스 코리아는 한국 진출 17년 만에 1000호점을 돌파했다. 1999년 이대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2017년 1조 클럽에 가입한 유일한 커피 프랜차이즈가 되었고, 많은 설문조사에서 20대가 사랑하는 브랜드 1위에 오르고 있다. 잠깐. 20대가 가장 사랑하는 카페가 아니라, ‘브랜드’다. 카페가 브랜드 가치로 주목을 받는 것, 무엇이 우리에게 스타벅스를 브랜드로써 기억하게 한 것일까? 스타벅스를 단순히 프랜차이즈 카페로 여기는 이들이 있을 수도 있지만, 스타벅스는 이제 여러 상품 중 하나의 상품으로 커피를 파는 ‘..
- Total
- Today
- Yesterday
- 연세대학교
- 윤희에게
- 연희관공일오비
- 공일오비10호
- 공일오비
- 몸
- 공일오비3호
- 공일오비4호
- 공일오비12호
- 너 화장 외(않)헤?
- 코비컴퍼니
- 10호특집
- 영화비평
- 공일오비11호
- 사회과학교지
- 신촌
- 공일오비7호
- 공일오비8호
- 총여학생회
- 홈리스
- 여행
- 페미니즘
- 공일오비13호
- 죄많은소녀
- 공일오비9호
- 도시
- 연희관015B
- 공일오비6호
- 퀴어
- 책방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